반응형

아이폰 SE4 출시일 디자인 스펙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아이폰 SE4 출시일 디자인 스펙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아이폰 SE4 출시일 디자인 스펙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se-디자인

아이폰 SE4 출시일

애플은 2016년 아이폰 SE 1세대를 출시한 후 2020년에 2세대 아이폰 SE2를 4년만에 출시하였다.  아이폰 SE는 매년 하반기 정기적으로 출시되는 플래그십 제품과는 달리 비정기적으로 출시된다. 올해 공개된 아이폰 SE3은 전작 공개 이후, 2년 만에 출시되었으며 이번 아이폰 SE4 역시 2024년에 출시된다면 아이폰 SE 시리즈 출시 격차가 4년에서 2년으로 줄일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 전문가로 잘 알려진 아이폰 기반 운영체제(OS) 아이오에스(iOS) 개발자 딜런 또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애플이 아이폰 SE을 올해에 이어 2년 뒤 4세대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만약 애플이 2024년 아이폰 SE4를 출시한다면, 아이폰 SE 시리즈 출시 격차를 4년에서 2년으로 줄이게 되는 셈이 된다. 이와 관련 폰아레나는 "애플이 중저가폰 시장 점유율을 늘리기 위해 출시 간격을 줄이는 공격적인 전략을 내놓을 것"이라는 분석을 내놓기도 했다.

아이폰-xr-디자인

아이폰 SE4 디자인

아이폰SE4는 아이폰 XR과 거의 동일한 디자인으로 나올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다. 최근(2022년 10월 19일) 맥 루머스는 유명 IT 팁스터 존 프로서를 인용하며 "아이폰 SE 4세대 모델은 아이폰 XR과 거의 동일한 디자인으로 완성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지난 2018년 출시된 아이폰 XR 디자인의 가장 큰 특징은 홈 버튼 생략과 노치 디자인이다. 아이폰 XR은 아이폰 SE와 달리 디스플레이 하단에 홈 버튼이 없으며, 상단에는 돌출된 노치 디자인이 적용됐다.

아이폰-face-id-설정방법

아이폰 SE 4 스펙 성능

1. 프로세서(AP)
아이폰SE4에는 A16칩이나 A17 칩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탑재 칩은 아이폰 SE4의 출시일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우선 아이폰 SE4가 2023년에 출시된다면 아이폰 14에 적용된 A16 칩이 탑재되고, 2024년에 출시된다면 A17 칩이 탑재될 것이라는 예상이 많다. 앞서 아이폰 SE 3세대는 아이폰 13에 들어간 A15 바이오닉 칩을 탑재했다. A13 탑재된 전작에 비해서 CPU 성능 20%, GPU 성능은 10%가 더 빨라진 A14보다 40%나 더 상승한 성능을 보여주었고, 전력 효율성에서도 개선된 성능을 보여주었다.  만약 새 아이폰 SE에 A16 칩이 들어간다면 아이폰 13 프로와 아이폰 14 프로의 차이처럼 성능 차이가 크게 나진 않지만 전력 효율적인 면이나 카메라 성능 등 전반적인 부분에서 개선이 있을 것으로 보이다. 하지만 만약 아이폰 SE 4세대에 차세대 A17 칩이 탑재된다면 눈에 띄는 성능의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A16 칩은 아이폰 14 프로 모델에 들어갔고, A17 칩은 2013년에 출시될 아이폰 15 프로 모델에 들어가는 칩셋으로, TSMC의 3 나노 공정으로 생산된 칩셋이다. 

2. 램과 스토리지
아이폰 SE4의 스토리지와 램 용량은 전작인 아이폰 SE3과 비슷할 가능성이 높다. 아이폰 SE3의 램 용량은 기존의 3GB에서 4GB로 업그레이드된 바 있는데요, 이번에는 기존과 동일한 4GB 램 용량을 유지하고, 스토리지는 기존과 같이 64GB, 128GB, 256GB 세 가지로 구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 SE 시리즈는 라이트 유저에게 추천되는 모델로 램이 4GB라면 이용에 큰 불편을 느끼지 않을 것으로 보이다. 참고로, 아이폰 13 시리즈의 램 용량도 4GB가 탑재된 바 있다.

 

함께 보면 유용한 글

 

XL2566K 벤큐 조위 게이밍 모니터 출시

XL2566K 및 벤큐 조위를 탐구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모두 읽으면 XL2566K 및 벤큐 조위를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XL2566K 및 벤큐 조위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simbawa.tistory.com

 

 

슬리피타임 (SLEEPYTI.ME) 수면에 도움을 주는 앱추천

슬리피타임 (SLEEPYTI.ME)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어주시면 슬리피타임 (SLEEPYTI.ME)를 이해할 겁니다. 슬리피타임 (SLEEPYTI.ME)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

simbawa.tistory.com

 

아이폰 SE4 출시일 디자인 스펙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