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심바는 2017년 11월 20일경 태어났구요
(추정)
올해 4살이랍니다.
물론 외국식 나이계산법으로 ㅋㅋ
한살이라도 깎고싶은 애미 마음.

언제 이렇게 나이를 먹은거니ㅠㅠ
여튼 그래도 아직 한창 활동성이 좋을 나이에요.


고양이의 수명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집고양이들은 보통 15~20살 까지 산다고 해요.
아무래도 수의학도 많이 발전됐고,
금이야 옥이야 키우시는 분들이 많아지니
검진도 자주 받게 되고,
그러다보니 평균 수명이 자연적으로
늘어난 것 같아요.

저만해도 일년에 한번씩 심바 건강검진을
하고 있거든요.
한번에 4-50씩 하지만
(이것도 몇몇 항목은 제외한 ㅠ)
그래도 절대 아깝지 않은 돈이랍니다.

그에 비해 길고양이들은 고작 2-3년밖에
못산다고하니
너무 마음이 아프네요ㅠㅠ
이제 곧 있음 날씨도 추워질텐데
길아가들이 걱정이네여ㅠㅠ 휴ㅠㅠㅜ


아주 편해보이는 심바 ㅋㅋㅋ
보통 고양이들은 스트레스에 취약해서
스트레스로 인해 여러가지 병들이
생길 수 있다고 해요ㅠㅠ
오랫동안 이 작은 털복숭이랑 함께 하려면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비위를
잘 맞춰줘야 겠어요ㅜㅋㅋ

하지만 저 사진을 보고있자니
쟤는 스트레스 스자도 모를 것 같네요 ㅋㅋㅋㅋ

고양이의 성장단계


유아기 생후 1~6개월
사춘기 생후 9개월~2년
청년기 생후 3~6년
장년기 생후 7~10년
중년기 생후 11~14년
노년기 생후 15~20년

고양이의 성장단계는 다음과 같은데요,
심바는 아직 팔팔한 청춘이네여 ㅋㅋㅋ
어쩐지 혈기가 왕성하더라니 ㅋㅋㅋ


고양이 나이를 사람 나이로 환산하면?




심바 그는 32살,,,,,
째깐한게 사람나이로 치면 서른이 넘었다니
그닥 믿겨지진 않지만
여튼 그렇다고 합니다 ㅋㅋㅋㅋ

고양이의 시간은
사람보다 빨리 흘러가니
심바와 함께 하는 하루하루를
허투루 보내지 않아야겠어요.



심바와 언젠가는 헤어진다고 생각하면
울컥해서 눈물이 질질 나와요ㅠㅠ
진짜 이게 제 눈물버튼이에요ㅠㅠ

나중에 후회하지 않도록 함께 있을때
더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오늘도 다짐하는 집사입니다!ㅋㅋㅋㅋ

여러분들도 반려동물과
늘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