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및 애니카 전화번호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읽으시면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및 애니카 전화번호를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및 애니카 전화번호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게시물로 알아봅시다.

업무별-콜센터-번호

 

운전을 하다보면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접촉 사고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행 중이던 차량에 문제가 발생되어 갑자기 멈춰버릴 때도 있습니다. 차량에 문제가 발생했다면 가입된 자동차 보험사에 연락해서 해결하면 됩니다. 보험사마다 사고 접수 및 긴급출동 서비스가 있을 테니 갑작스러운 상황에 당황하지 말고 차분하게 진행하면 됩니다. 오늘은 나의 자동차보험을 맡기고 있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사고 접수 및 긴급출동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삼성화재-고객-콜센터-번호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정보

삼성화재는 2009년 3월에는 업계 최초로 인터넷으로 가입 가능한 자동차 보험을 출시했습니다. 이후 2010년 9월부터는 모바일 앱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마이 애니카'에서 시작하여 '애니카 다이렉트'를 거쳐 지금의 '삼성화재 다이렉트'로 브랜드가 변경되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이 그러하듯 평소에는 보험사에 딱히 전화할 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운전 중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하고 보니 믿을 수 있는 것은 보험사뿐이더라. 당황하지 말고 보험사를 이용하면 됩니다.

사고난-차량을-올리고-있는-트럭



나 혼자 운전을 조심조심 주의해서 한다 해도 사고라는 것은 언제 어떻게 일어날지 모릅니다. 도로 위에는 수많은 종류의 차들이 있고 수많은 성격의 운전자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운전상식과 운전 매너 등이 다 다르다는 것도 알아야 합니다. 모두가 조심하고 배려하면 좋겠지만 사실상 잘 지켜지지 않는 곳이 바로 도로 위 이기도 합니다. 도로 위에서 일어나는 사고는 비단 차와 차, 사람과 차 사이에서만 일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낙석 및 갑자기 부딪히는 알 수 없는 물체 때문에 아찔한 사고가 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차량 결함으로 갑자기 운행이 멈춰버리기도 합니다. 이런저런 예기치 못한 상황에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사항을 미리 알아두는 것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고로-헤드라이트-부서진-자동차

삼성화재 콜센터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삼성화재 긴급출동 전화번호는 1588-5114입니다.

ARS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1번 - 차량사고 접수
2번 - 고장출동 요청
365일 24시간 운영합니다. 단, ARS 4번은 차량 외 보험금 신청입니다. (평일 9시~18시)

자동차-트렁크-화재

차량 사고 접수 및 처리 절차

1.  사고접수 
콜센터로 전화해서 사고 접수를 합니다. 이때 원활한 처리 진행을 위해 개인정보 활용 동의를 요청하게 됩니다. 이후, 추가 피해사항에 대한 접수가 필요하다면 삼성화재 고객콜센터(1588-5114)로 연락하면 됩니다.

2. 담당자 지정 
차량 정비업체 및 치료병원이 확정되기 전까지 '임시 담당자'가 사고처리를 진행합니다. 이후, 차량 정비업체나 치료병원이 확정되면 지정된 '보상 담당자'가 사고처리를 진행합니다.


3. 사고조사 
현장 사진, 경찰서 신고내용, 사고 당사자 및 목격자 진술 등을 바탕으로 사고내용을 객관적으로 파악합니다. 이때 가해자와 피해자의 진술이 다른 경우에는 처리가 지연될 수도 있고, 경찰서 신고 등을 통해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4. 피해조사 
차량 파손은 사고내용, 파손사진, 정비업체 견적서를 기준으로 피해내용의 사실관계를 판단하게 되며 인사사고는 사고내용, 진료의사 소견(진단서) 확인 등을 통해 피해내용을 파악하고 병원 치료를 지원하게 됩니다.

 

​5. 보험금 산정 및 지급 
보험금 지급 기준(자동차보험 표준약관에 근거)에 따라 수리비, 합의금, 기타 보험금, 특약보험금 등을 확정하여 지급합니다.

6. 종결 
최종 보험금이 지급되면, 사고처리 완료 안내를 한 뒤 종결 처리됩니다. 이후, 운전자보험이나 상해보험청구를 위한 서류 발급이 가능합니다.

사이드-미러에-보이는-전복된-차량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비상구난, 긴급견인, 비상급유, 배터리 충전, 타이어 교체 및 펑크수리, 잠금장치 해제 등의 문제가 발생했을 때 고장출동, 긴급출동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애니카 서비스 특약 가입 시 연간 6회 (단기 3회)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비상급유는 연간 2회) 이때 도서, 산간지역, 차량 구조변경, 차량의 적재물로 인한 경우에는 부득이하게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비상구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차량이 도로를 이탈한 경우에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별도의 장비가 필요하거나 소요시간 30분을 초과한 경우에는 별도의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긴급견인 
차량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10km 이내 정비소까지 견인해 줍니다. (거리 초과 시 추가금 발생) 

3. 비상급유 
휘발유나 경유의 소진으로 운행이 어려운 경우 3리터까지 급유받을 수 있습니다. (초과 급유 시 비용 발생) 


4.  배터리 충전 
시동 배터리가 방전되어 운행이 되지 않는다면 배터리를 충전받을 수 있습니다. (교체 시 추가 비용) 이때 전기자동차 등의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10km 이내 견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5. 타이어 교체 및 펑크수리 
타이어가 파손되어 운행이 어렵다면 고객 차량의 예비 타이어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펑크의 경우, 1개 부위에 한하여 무상수리를 제공합니다. (초과 시 추가금이 발생) 

6. 잠금장치 해제 
운전석 문이 잠기거나 열 수 없는 경우, 잠금장치를 해제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이때 트렁크는 제외되면  작업 중 파손된 부위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정면으로-부딪힌-2대의-차량

고객 콜센터 및 디지털 ARS

고객콜센터(1588-5114)에 전화하면 디지털 ARS를 통해 상담사 연결 없이 휴대폰 화면에서 원하는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업무 외 시간인 아침저녁 주말 언제든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ARS를 이용하는 중 음성전환은 가능하며 상담사 연결도 할 수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상황은 언제 어떻게 발생할지 알 수없습니다. 그럴 때에는 당황하지 말고 자신이 가입한 자동차 보험사에 연락하면 된다는 것을 명심합시다.

앞차를-뒷-차량이-충돌-그림



같이 보시면 좋은 게시글

 

자동차 리스 장단점 3가지와 이용을 하는 이유 총정리

자동차 리스 장단점에 관한 내용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자동차 리스 장단점을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자동차 리스 장단점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전체

simbawa.tistory.com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 둘러보기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모두 읽고 나면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이해할 겁니다.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전체 다 읽

simbawa.tistory.com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및 애니카 전화번호를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